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활 1급 필기 공부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
컴활 1급을 완전히 합격한지는 약 2달 가량 지났지만
그래도 한번에 붙을 수 있었던 공부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어 새로운 게시글로 포스팅 해봅니다! ㅎㅎ



밋밋한 내용에 생기를 넣고자 ,, ☺️







==================================

1. 컴활 1급 필기 공부법


사실 필기는 암기를 얼마나 하느냐,
열심히 공부하느냐도 중요하지만 그러기에는
공부량이 컴활 2급의 2배나 되는데요..!!

그래서 무작정 개념만 읽고 외우는 것보다는
기출문제를 꼭 !! 풀고
시험장에 들어가시는 것이 좋아요 :)



2급 필기책
1급 필기책

같은 '이기적' 교재라는 점까지 생각해보면
공부량이 얼마나 다른지 아시겠죠?

물론 컴활 2급에서 외웠던 부분이 1급에도
중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2급을 먼저 치신 분들은 1급 필기가
수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필기는 단순암기니까 그냥 개념 위주로
많이 보고 기출 몇 번 보면 1급 필기도
할 만하다고 생각한 안일한 태도 때문인지
한 번 떨어지긴 했답니당.. ㅠ.ㅠ

여러분은 필기도 꼼꼼히 준비하셔서
한 번에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 💯



.

컴활 2급 필기와 다른 점은
3권인 "데이터베이스 일반"이 있다는 건데요!

그 외에 1,2권에서도 컴활 1급에서만
다루는 유형들이 있어요.
(ex) 배열수식, 프로시저...

1권. 컴퓨터 일반

우선 저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개념을 훑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유튜브에 강의가 있었긴 한데
필기는 혼자 공부하는게 암기 시간도 단축되고,
훨씬 효율적으로 외워지더라고요! (저같은 경우)

저기 위에 사진에 보시면 "처응신사"라고
조그맣게 적어놓은게 보이실거예요!
저는 앞글자만 따서 외우는 방식
훨씬 잘 외워지더라고요 :)

1권. 컴퓨터 일반

이 사진도 1권에 수록된 한 부분인데요!
특히 저 파트에서 "기본키"는 자주 등장하기에
꼼꼼하고 확실하게 암기할 필요가 있었어요.

제가 끄적여둔 글씨 보이시나용??!

F2 : 2니까 이름 바꾸기
F3 : 인3(삼) 찾기 -> 파일이나 폴더 검색
F4 : 4(사)주 -> 주소 표시줄
.
.

억지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암기가 잘 안된다, 컴퓨터 용어는 너무 복잡하고 많다
생각하시면 저런 방법으로 외워보시는건 어떨까요?
제 나름의 암기 꿀팁이랍니당,,😛

2권. 스프레드시트 일반

이거는 2권 스프레드시트인데요!
스프레드시트는 실기와 직접적인 연관
있는 내용들이라 실기와 병행하며 공부하신다면
큰 어려움없이 외우실 수 있을 거예요 :)

보통 다른 분들은 1권보다 2권이
어렵다고 하시던데
저는 실기와 병행해서 그런지
1권이 암기할 게 더 많아 복잡하고 2권은 할 만 했어요!



저는 개념서를 2~3번 정도 슬슬 훑어보고,
이후에 기출문제 위주로 반복해서 풀면서
실전 연습을 확실하게 했는데요 !!

최소 시험 3~4일 전부터는 기출 위주로만
보셔도 충분해요 !!

컴활 필기도 운전면허 필기처럼
문제가 매년 반복해서 돌고 도는 편이라

❓ 정 급하시다면 개념은 2번 정도만 훑어보시고
기출문제를 암기하시는 것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요 😉



저도 첫 필기시험 떨어지고
두 번째 시험치기 직전에
기출 위주로 계속 보고 암기했는데
그때 봤던 문제랑 똑같이 나온 문제들이
꽤 많아서 빠르게 시험을 치르고
퇴실할 수 있었어요!



시험치기 전에 잘치라고 남자칭구가 준 ☺️




필기 기출만 모아놓은 교재에도
간단한 개념이 기술되어있더라고요.
(이기적 교재에는 그랬어요!)

사실 개념량이 너무 많다보니 3권까지
돌고 나면 1권의 내용들이 거의 기억이
나지 않는게 당연하거든요 ,, ㅠㅠ

혹여나 왜 나는 암기를 못할까 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어요 !! 👍🏻👍🏻
.
모든 걸 암기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어떻게 핵심적인+중요한 부분 위주의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을지
요거에 집중하시는게 중요하답니다 :)
.


저는 1급 필기 준비할 때
피씨방 아르바이트 + 빽다방 아르바이트
병행하면서 빡공했었는데요..😂

*참고로 피씨방 주 5일, 빽다방 주 4일이었음
(이때 휴학해서 가능했었던 것 같아요..!)




🎉 바보같은 저도 알바 병행하면서 충분히 했으니
여러분 모두 방학 때 혹은 취준 기간동안에도
틈틈이 공부하신다면 좋은 성적
받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필기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암기하는지,
자주 등장하는 유형을 예측하고 잘 풀어내는지
핵심 키워드라는 점 ! 🔑🔑


모두들 컴활 1급 첫단추 필기
한 번에 붙으셨으면 좋겠고,
다음 포스팅 실기 공부법에서 찾아뵐게요 :)


==================================

*아 그리고 제가 생각보다 다양한 알바
해보았는데 이거와 관련한 포스팅을
이후에 업로드하면 어떨까 싶어요!!
.
{알바썰 + 알바면접 꿀팁 + 추천하는 알바}


요런 알바 관련 포스팅과 일상, 경상도 맛집 추천••
다양한 카테고리로 찾아뵙겠습니당 👀


*이 포스팅은 이기적 2020년 버전 컴활 1급 필기책의 페이지 일부를 활용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이기적 교재 관련 어떤 광고도 받지 않았음을 당부드립니다.